갖고싶은게 몇가지 있긴했지...
그라인더도 하나 있으면 좋겠고...
휴대용 머신도 하나 있으면 좋겠고...
근데근데 요 두가지를 다 충족시켜줄만한 물건을!!! 복슝님께서 하사하여주셨다!!!
성은이 망극하옵니닷!!!



그거슨...

그라인드리퍼!!!

합쳐봐야 손바닥 한뼘정도 높이밖에 안되는 쪼꼬만 그라인더와 드리퍼...




깜장 그라인더와 투명한 드리퍼를 살짝 돌려끼우면 합체!!!

그라인더 윗쪽 뚜껑을 열고 원두를 넣고... 열심히 팔빠지게 돌린다...




꽤 잘 갈린다...

처음 집에서 커피를 만들어먹을때...

그냥 만만한 핸드그라인더 하나 샀을때를 생각하면... 정말 잘갈려...

하지만...

생글생글언니가 말한대로... 동생이 완젼 필요!!!

(에스프레소용으로 갈때엔 특히 팔빠질것같아...ㅠ.ㅠ 완젼 분노의 갈갈이가 되는...ㅠ.ㅠ)




그렇게... 발드립 시~~~작!!!

커피용 포트까지는 아니더라도 작은 주전자하나 있어야 할까봐..라고 생각했지만...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건 원치 않으니... 차마실때 쓰는 주전자를 꺼내야겠다...^^

(빵그랗게 올라온 타이밍은... 순식간에........)




그라인드리퍼의 구성품중 들어있던 루왁커피(정확하게는 15%만 루왁커피)로 만든 발드립커피 완성!!!

오~~ 발드립으로 만든것치고는 맛 꽤 괜찮으네?

이거 한봉지로 연습 열심히 하면 이제 커피킹에서 이것저것 골라가며 사먹어볼수 있겠다...^^


그라인드리퍼는 플라스틱재질이지만
구성품에 포함되어있는 단단한 유리로 된 휴대용 커피보관용기에는 아마 서너번정도 먹을만큼의 원두를 담을수 있으니
그때그때 갈아서 먹으면 되고...
10g용량으로 저울에 재서 그라인더에 넣으면 안쪽에 있는 선까지 딱 들어가니까...
그에 맞추어 연하게, 또는 진하게 조절하면 되고...
참!! 그라인더의 재질은 세라믹인데 막 갈아볼 원두가 없는관계로
커피한잔 마셔보고 호기심에 통후추를 넣어 갈아보니 굵기대로 완젼완젼 잘 갈리더라는...
ㅎㅎ 하지만 후추냄새가 배어들까봐 얼른 다시 씻었다...^^

다만 조금 아쉬운거라면...
역시 호환성의 문제...
핸드드립으로 먹을게 아닌경우라면... 원두를 갈때 따로 용기를 사용하기가 좀 애매하다보니 힘이 많이 든다.
휴대용 유리용기와도 호환이 되서 사용할수 있다면 좋을것같은데...
아쉬운대로 그라인더를 막는 작은 마개를 끼워 원두를 조금 갈다가 덜고 다시 갈다가 덜어 쓰고 있는수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라인더마개를 드리퍼 아랫쪽에 끼워볼까 했지만...
크기가 똑같아 소용없음...
요런 작은 부분까지도 호환이 되거나 응용이 된다면... 더더더 예뻐해줄수도 있는데...^^

하지만 아직까지는 가격대비 성능은 꽤 좋음!!! 쫌 강추!!!
(이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커피맛 물 안마셔도 된다능!!!)
아...그러고보니  궁상이 낭만인 시절 도 있었드랬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클라라 2011.04.22 22:55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그날 집에 돌아와 텐텐에 들어가 바로 확인하곤 질러 주었어요..ㅋ
    올해 스승의 날 선물로도 낙찰...ㅋ

  2. 일마레 2012.10.08 12:16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팁하나 드릴게요 원두 분쇄도를 조절하는 방법인데요

    뚜껑 막는데 보시면 안으로 동그란 하얀게 보일거예요

    그걸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아주 곱게 갈리고요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굵게 갈립니다.

    굳이 뚜껑으로 막고 갈고 하지 않으셔도 되요

    또한가지 팁

    커피 내릴때 물을 조금만 부어 원두 가루가 약간 빵처럼 부풀어 오를 정도만 부으세요

    그리고 약 3~40초 기다리시고 (이게 뜸들인다고 보시면 되요 )

    물을 달팽이 그리듯 부으시면 풍부한 거품과 재미를 맛보실겁니다. ^^

    저도 지금 님과 동일한 그라인드리퍼를 가지고 있어요 ^^

    덕분에 신선한 원두에 신선한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지요 ^^

    • BlogIcon gyul 2012.10.09 01:5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저도 그렇게 조절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처음엔 좀 헤깔렸지만 쓰다보니 원하는 크기로 조절해서 이래저래 잘 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