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태국여행을 다녀온 후로 태국을 완전 사랑하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우리의 여행후유증을 심각수준으로 만든것이 바로 음식이었는데
집으로 돌아온 후 다시 태국여행을 갈때까지는 그 음식을 먹을수 없다는것이 얼마나 슬펐는지 모른다.
요즘은 한국에도 태국음식점이 아주 많이 생기고 인기도 많아졌지만
태국에서 먹었던 그 맛을 내는곳은 거의 없기 때문에 어느곳에 가도 우리의 기대가 곧 실망으로 변하는것은 한순간이었다.
그나마 즐겨가던 이촌동의 스틱이 없어지고 난후에는 더더욱 그랬는데
그중 이태원에 생긴 마이타이의 소고기쌀국수는 잠시나마 우리의 마음을 태국으로 보내주는것같다.




이태원 하드락카페 바로 앞에 있는 마이타이.
우리가 처음 방문한 그때 해가 지고있을때쯤 테라스에 앉았더니 바람은 좋지만 사진찍기는 참 힘들었다.
소고기쌀국수와 팟타이를 주문하고 기다리는동안 가져다준 개인접시.
물은 와인병에 담겨져 온다.
복쓩님이 개인적으로 저런 테이블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저 나무 사이사이에 음식이 끼어있는경우가 많아 좀 보기 안좋다고...
테이블을 한번 닦아달라고는 했지만 그냥 건성건성 음식을 바닥에 떨어뜨리는 수준으로 치우기 때문에
썩 깨끗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음식맛을 기대해본다.




복쓩님이 주문한 소고기쌀국수.
정말 맛있다.
본토의 맛을 느끼려면 그 특유의 향이 나는 야채를 넣어야 하지만 그런건 별로 안넣어주는지 향이 별로 세지는않다.
다만 다른곳의 소고기쌀국수에 비해 국물이 진하고 그저 큐브로만 맛을낸 똑같은 맛이 아니다.
이곳에서 여러번 식사를 하지만 갈때마다 빼놓지 않고 꼭 주문하는 소고기쌀국수는 우리가 꼽는 이곳의 최고다.




내가 주문한 팟타이.
팟타이의 맛도 괜찮다. 다른곳보다 조금 더 시큼달큼해서 나의 개인적인 입맛에는 잘 맞는다.
새우가 너무 적게 들어있는것이 조금 아쉽지만 나는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


이곳에 몇번 들러 식사를 할때마다 이 두가지 메뉴는 빼먹지 않고 주문한다.
내가 면종류를 좋아해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이곳은 밥종류의 음식보다 면종류의 음식이 훨씬 맛이 좋은것같다.
언젠가 이곳에 방문했을때 주인인 홍석천씨가 음식을 주문받은적이 있다.
우리가 몇가지 주문한것을 보더니 자기 생각에 음식의 궁합이 잘 맞도록 다른메뉴로 바꾸어보는것이 어떠냐는 제안을 하기에
우리가 모든 메뉴를 다 먹어본것이 아니므로 주인이 추천해주는것을 먹는것도 괜찮겠다 싶어 골라주는대로 먹어보았는데
추천해준것중에 밥종류가 하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밥종류 요리는 그닥 좋은 인상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손님에게 무엇이든 자신있게 제안하는 자세는 높이 평가하고 있으므로 기분이 나쁘거나 하지는 않았다.

점원들은 썩 친절하지도 그렇다고 아주 불친절하지도 않은 그냥 덤덤한 상태이지만
역시 사장은 사장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부담스럽지 않은수준의 친절함이 있었다.
메뉴만 조금더 멋진것으로 추천해주었으면 좋았겠지만 그런것은 개인적 입맛의 차이라고 해석하면 될것같다.
전반적으로 테이블의 모양새가 저렇기 때문에 식사를 할때가 밝은 대낮이라면
아래 끼어있는 음식이 보여 조금 불쾌감을 줄수도 있다.
별것아니어보이겠지만 바닥청소나 테이블관리는 조금 더 신경을 써주면 좋겠다.

이후방문에서는 다른 여러가지 메뉴를 먹어보았지만 사진이 남아있는것이 저 두가지 메뉴뿐이라 지금 생각하니 조금 아쉽다만
매운 똠양탕면도 꽤 맛이 좋다. 나에게는 많이 맵지만 그래도 입맛을 자꾸 당긴다고 할까?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맛과 가격으로 볼때 이태원에서 제일 괜찮은 태국음식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주방장이 바뀐다거나 재료를 아낀다거나 그런일들만 안생긴다면...
음식점들이 장사가 잘 될수록 확장하면서 사람을 바꾸면서 음식맛이 바뀌는것을 너무 많이 보았기 때문에
장사가 잘 되고 맛이 좋은집일수록 언제나 처음마음을 간직했으면하는것이
그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의 작은 바램이라는것을 잊지 않아주었으면 좋겠다.

이태원 하드락카페 맞은편 마이타이(My Tha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긍정의 힘 2009.05.12 09:2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맛있을 것 같네요~+__+
    요즘 이웃블로거님들 포스팅에서 이태원쪽 맛집을 많이 보게되는데
    이태원 한번 가보고싶어용!ㅋ

    • BlogIcon gyul 2009.05.12 14:4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이태원이 맛있는곳이 많고 가격도 그닥 다른곳에 비해 괜찮은편이라 좋아요.
      지나는길에 들러서 맛난것 먹어보셔요.^^

  2. BlogIcon PLUSTWO 2009.05.12 22:1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팟타이 맛있겠는데요..근데 팟타이옆에는 생 콩나물 같아 보이는데...설마 콩나물 생으로 먹는건 아니죠...^^

    • BlogIcon gyul 2009.05.13 03:42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콩나물이 아니라 숙주나물이예요. 남은열로 살짝 숨이 죽도록 해서 먹거나 생으로 아삭거리는맛을 즐기는사람들도 있구요.
      꽤 맛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