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아침잠깨려 스타벅스에 들렀다가 아르바이트생의 완전 엄한태도덕분에 마음 지대로 상한적이 있었다.
스타벅스에서는 한번도 그런 경우를 당한적이 없어 너무 당황스러운나머지 뭐라 말해야 할지 몰라 더욱 열받으셨던 상태.
이에 참을수 없어 매니저에게 사과와 직원교육을 요청하자
상한 마음 풀어달라는 매니저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무료음료쿠폰을 주었다.
교육기간 후 꼭 다시 매장에 들러 직원의 교육상태를 확인해달라는 당부와 함께...




사실 내 마음속에서는 나는 이 쿠폰보다 그 직원의 해고를 원했다. 물론 차마 그렇게 말할수 없었기에
적어도 그 직원의 고객응대방법에 대한 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는한
직접적으로 고객과 마주해야하는 자리에서 일하면 안될것같다고 말했다.
청년실업인구가 늘어나는 이때에 해고가 왠말이냐며 너무한다는 사람이 있을줄 알지만
나의 생각은 다르다.
어떤곳에서 어떤일을 하든 자신의 위치에서 할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
특히 아르바이트생들이 많이 있는것을 잘 알고 있다.
나역시 그런 친절에는 썩소아닌 환한 미소를 확실히 남기며 그들의 친절에 고마움을 열심히 표하고 있다만
전세계를 상대로하는 거대한 회사에서 아르바이트한다고 해서 손님을 무시하고 가르치려는 태도는 용납되지 않을것이고
그 한사람 때문에 다른사람들의 좋은 이미지와 노력이 무너지는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그부분에 대하여 매니저의 확실한 약속을 해주었고 다시 방문하겠다는 뜻으로 쿠폰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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