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이 좋은곳이지만 우리가 가게된 시간은 정오가 좀 넘은 시간
워낙 늦잠을 자는 복쓩님과 나에게는 꼭두새벽같은시간이었는데
창가에 앉으니 햇살이 따듯하다못해 따갑게 느껴질때쯤 블라인드가 알아서 스르르 내려온다.
우드블라인드인줄알았는데 시트지를 씌운 조금은 저렴하신 우드st블라인드였다. 풉!!!ㅋㅋ
전반적으로 좀 어수선했지만 층고가 심하게 높은 탓에 답답하지는 않았다.
다만 테이블이나 의자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
꼭 고급제품을 쓸 필요는 없지만 깨끗한 테이블커버라도 덮어놓았으면 조금 더 성의있게 느껴졌을텐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기 좋을만한 농도의 커피.
너무 진하지도 너무 연하지도 않아 부담없는데 식사와 함께 먹기에는 이런것이 좋다.
식사를 마치고 먹기도 하지만 우리는 일어난지 한시간이 채 안되었기 때문에
이 아침 커피가 너무 반갑게 느껴졌다.




신라호텔에서 하는곳인줄은 잘 몰랐다.




메인메뉴를 먹기 전 이용한 샐러드바.
점심과 저녁에는 메뉴가 조금 다르기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전반적으로 브런치로 어울릴만한 것들이 준비되어있었으며
종류는 많지 않지만 상태는 싱싱하고 좋았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메뉴의 숫자가 적더라도 손이 갈만한 성의있는것들로만 준비되어 있는것이 더 맘에 든다.
 



소고기, 닭고기, 연어, 구운 토마토로 구성된 메인메뉴
샐러드바에 구운 토마토가 없어서 슬퍼하고 있었는데 요기있었구나.^^
양이 작아보이지만 실제로 먹었을땐 꽤 든든할만큼 모자라지 않은 양이었다.




디저트는 종류별로 한가지씩 담았다.
전반적으로 같은 베이스에 약간씩만 변형을 준것인데 라즈베리 무스가 제일 맛있었다.




다른 블로그에 많이 소개된것으로는 이곳의 여자화장실의 뷰가 제일 좋다는 내용이었다.
그말때문은 아니지만 손씻으러 들른 화장실에서 보니 동대문쪽으로 길이 쭉 뻗어있다.




중앙엘리베이터를 타러가는길.
내가 서있는곳도 보이는것과 마찬가지인 통로인데 이 통로들은 모두 공중에 떠있다.
나의 고소공포증덕분에 아래를 내려다 보지 않고 카메라로 대충 방향만 잡아 사진을 찍어주었다.
이날 나 다리 무지하게 후덜거렸다.


아마도 사람은 날지 못하기 때문에 높은곳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겠지만
그래도 나는 사람들사이에서 땅을 밟고 걷는게 더 좋다.
사실 높은곳이 겁나기도 하고 언제떨어질지에 대한 공포를 가지고 사는것이 싫어서이기도 하지만
높은곳에서 땅을 내려다보며 살기보다는 땅에서 하늘을 올려다보며 살았으면한다.
특징도 개성도 없이 춍시럽기만한 서울의 모습.
여기서 보이는 모습보다 이런곳에서 내려다보는 그시간이 이 모습을 훨씬 좋아보이게 만들겠지만
그 모습이 어떻건간에 그냥 내려다볼수있다는것에 만족하고 타협하지 않기를 바란다.
그러다가는 앞으로 서로 조화도 모르고 어울림이라는 말도 잃어버려 그야말로 오합지졸의 모습을 보게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야경이 좋은곳이라고 했지만 밤이 아름답다면 낮에도 나름의 매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들쑥날쑥 지어진 건물들 뒤로 뺴곡히 보이는건 오로지 아파트들뿐이었다.
하늘은 이렇게 넓건만
이 넓은 하늘을 있는모습 그대로 볼 권리가 저 땅에 발을 붙이고 걸어다니는 사람들에게는 정녕 없는것일까?

맛있게 식사하고 이곳에 대한 평가보다 다른생각이 먼저 드는것은 나만 그런것일까 생각해본다.
엄밀하게 말해 야경이 아름다운곳이 아니라 야경을 볼수 있는곳이란 생각이 들고
창가자리는 많이 있지만 건물에 붙어있는 빔 때문에 가려지는 자리가 꽤 많으며
바로앞에 높은건물들이 너무 많아 확 트인느낌을 주는곳이 화장실뿐이다만
프로포즈 하려고 와서 여자혼자만 화장실에 가서 멋진 야경을 감상해야한다는 생각을 하니 좀 우습고
고층빌딩이 별로 없는 삼청동쪽의 뷰를 보려면 룸을 따로 예약해야한다고 한다.
음식은 비교적 깔끔한편이고 점심때의 햇살은 휴양지에서의 아침식사를 생각나게 했다.
올라갈때에는 중앙엘리베이터보다 측면에 있는것이 이용하기 훨씬 편리하다.

종각역 탑클라우드

탑클라우드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2가 1-1 종로타워 33층
설명 라파엘 비뇰리의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구름 위의 왕국 탑...
상세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3.21 08:49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