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땐 2010년이 절대 올것같지 않았다.
지구가 멸망한다거나 뭐 그런건 아니고...그냥 마치 먼 미래같은......
막상 그런시간을 맞이하게 되면 어떨까? 하는 기대에 비해서
그닥 크게 느껴지는것은 별로 없는듯...
로봇들이 집안일을 해주거나 밥대신 알약을 먹는것같은...그런 먼 미래는...
아직 좀 더 있어야 하겠지만...
아무리 알약이 밥을 대신하더라도 알약으로 대신할수 없는것중 하나는 바로바로바로바로 케이쿠!!!!!!!




Make 1 (20cm 지름)

다크초콜릿 120g, 버터 90g, 생크림 1/2C, 박력분 50g, 코코아파우더 50g, 베이킹파우더 1t,달걀 3개, 설탕 80g, 꿀 30g,
토핑(생크림 적당량, 설탕 약간, 바닐라빈 1개, 아라잔 약간, 초콜릿가루(곱게 간것) 약간, 베리류 약간)




1. 버터, 다크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 후 생크림을 넣어 섞는다.

2. 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는 체에 친다.





3. 볼에 달걀노른자, 꿀, 설탕절반을 넣어 휘핑한다.

4. 달걀 흰자와 나머지 설탕을 넣고 휘핑한다.




5. 달걀노른자 휘핑한 볼에 중탕한 초콜릿반죽을 넣고 섞은 후 가루류와 달걀 흰자를 적당히 나누어가며 넣어 섞는다.

6.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35분정도 굽는다.

7. 생크림에 설탕, 바닐라빈을넣어 휘핑한것을 오리고 아라잔, 초콜릿가루를 뿌리거나 과일로 장식한다.




g y u l 's note

1. 생크림장식은 케익이 완전히 식은후...
차갑게 먹어도 깊은 맛이 나지만 좀 더 부드럽게 먹으려면 따뜻할때 먹는것이 좋다.
하지만 생크림장식을 하려거든 케익이 완전히 식은후에 해야 한다.




2. 장식생크림은 휘핑크림과 생크림을 섞는다.
생크림에 비해 휘핑크림은 약간의 첨가물이 들어있으므로 가급적 생크림으로만 사용하는게 더 좋긴 하다.
하지만 장식을 위해 좀 더 단단한 생크림을 내려면 휘핑크림과 생크림을 1:2정도의 비율정도로 섞어 사용하는편이 좋다.





엄마씨 힘내삼!!!

요즘 우리엄마 몸과 마음이 많이 피곤한지 조금 예민해진것같기도 하고, 조금 우울해하는것같기도 하고...
내일 집에 저녁먹으러 가는길에 가져가려고 몇조각 상자에 담았다.
달달한 케익이 100% 기분을 확 바꾸어줄수는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새해에는 좀 더 힘내고 우리 더 행복해지자는 뜻으로...^^





우리도 맛보기...

갓 만든것은 그래도 맛을 좀 봐주어야 하니까...
우리도 커피만들어서 한조각씩 맛보기...
ㅎㅎ 이것도 역시 케익한조각 입에 물고 커피 한모금 마시면 기분이 완젼 좋아진다.^^





지난 크리스마스에도...

지난 크리스마스에 먹었던 초콜릿케익도 바로 요녀석...
이날은 간단하게 생크림은 안만들고 잘 익은 딸기하나 올려주어 맛나게 먹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베가스 그녀 2010.01.04 09:0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꺅! 비쥬얼 최고에요!
    요즘 케익을 자제하고 있는 중이라서 눈으로만 맛있게 먹고 갑니다!
    저도 지금 커피마시는 중이에요~ ㅎㅎ

    • BlogIcon gyul 2010.01.04 22:3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따뜻하게 먹거나 차게 먹어도 좋지만 저는 조금 따뜻하게 해서 부드럽게 먹는게 더 좋은것같아요.
      물론 생크림을 올렸을때는 차게 먹어야겠지만요. ㅎㅎ
      살짝 따뜻할때의 그 보숑보숑함이란...ㅎㅎㅎㅎㅎㅎㅎ
      그나저나 오늘 한국에는 100년만에 한번 올까말까한 폭설이라서 집에 못가는바람에
      아마도 포장해둔 케익은 저희가 그냥 먹어야 할듯싶네요. ㅎㅎ
      눈으로 케익한조각 드시고 커피 한모금 드시면...
      그래도 맛이 느껴지겠죠? ^^

  2. BlogIcon zzip 2010.01.04 10:08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2010년이 되었네요.
    새해에 좋은 일들만 생기기를 바랍니다.

    케잌 넘 맛있어 보여요. ^^

    • BlogIcon gyul 2010.01.04 22:3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네...zzip님에게도 좋은일, 즐거운 일 많이 생기는 행복한 한해가 되셔요. 올해도 자주 뵙길 바라구요.^^

  3. BlogIcon montreal florist 2010.01.04 12:12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심플하니 비쥬얼도 정말 이쁜 케익이네여

    • BlogIcon gyul 2010.01.04 22:3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화려하고 격에 맞는 장식보다는 그냥 단순하고 러프한게 좋아요.
      물론 제가 잘 못해서이기도 하지만요.^^

  4. BlogIcon coinlover 2010.01.04 14:4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사진에서 맛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저도 우울한데 집에 갈때 단것 좀 사가야 ㅋㅋ

    • BlogIcon gyul 2010.01.04 22:3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이런...신년부터 우울해지시면 안되죠.^^
      케익 한조각이 모든것을 해결해주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분을 바꾸어주기에는 충분하니까요. 맛있는것 드시고 기분전환되셨기를 바래요.ㅎㅎ

  5. BlogIcon chocodama 2010.01.04 17:2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완전 맛있겠어요.
    냉장고에 생크림 얼린게 쫌 있는데
    장식 생크림 말고 안에 넣는 생크림을 냉동실에서 해동한거 넣어도 될까요?

  6. BlogIcon 렉시벨 2010.01.04 18:2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옆에 초콜릿부분 정말 먹고싶네요 ㅋㅋ 이쁘기도 하고 맛도좋을거같아요 ㅋ
    새해인사가 늦었습니다~~^^ 올해에는 더더욱 행복한일만 가득하시길빌깨요^^

    • BlogIcon gyul 2010.01.04 22:4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ㅎㅎ 네...렉시벨님도 올해 행복하고 즐거운 일 가득한 한해가 되시길 바래요.
      언제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7. BlogIcon dung 2010.01.05 08:4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파는 건...줄 알았습니다. -_ㅠ; gyul님과 오프라인 지인이 되고 싶어지네요. ㅎㅎ(-ㅂ-);

  8. BlogIcon rinda 2010.01.06 03:0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다크초콜릿.. 크읍~ 너무 맛있어보여요!!

    어릴 땐 2010년이 되면 차도 날아다니고 로봇이 모든 걸 다 해줄줄 알았는데
    그런 공상과학 속의 도시는 100년 후에나 가능할 것 같아요ㅎㅎㅎ

    • BlogIcon gyul 2010.01.08 17:5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웅...100년이면...
      저희는 일단 구경하기 힘들어지겠꾼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아날로그라이프가 좋아요.^^

  9. BlogIcon meru 2010.01.07 08:0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넘 옙흐고 촉촉해 보여요~~~
    원래 단 걸 많이 안 먹는 편이지만 커피마실때는 이런 거 자주 먹어줘요.
    커피와 초콜렛 케잌은 왜케 잘 어울리는지~~

    • BlogIcon gyul 2010.01.08 17:5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그르게요...
      커피와 초콜릿케익...아주아주 찌인한 초콜릿케익은 정말 완젼 잘어울리죠?
      기분도 완젼완젼 좋아지구요.^^

  10. BlogIcon seanjk 2010.01.09 00:4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으허-! 이거 사오신거 아니에요 정말? 흐흐-
    날로 성장(응?)하시는듯한.
    어머니를 위하시는 그 마음, 따스합니다.

    • BlogIcon gyul 2010.01.09 22:0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ㅎㅎ 아마 엄마는 놀러오지 않았다고 삐져있는 상태일지도 모르는걸요? ㅎㅎ
      눈이 너무 많이오는바람에 차가 갇혀버렸거든요. ㅠ.ㅠ
      아...그나저나...이런건 성장하지 않아도 좋으니...
      제 키만 조금 더 자랐으면 좋겠는데...
      이제 성장판은...끝난걸까요? ㅠ.ㅠ

  11. 으무 2011.09.17 14:23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주말을 맞아 내일한번 만들어보려하는데, 생크림 1/2C라함은 cc를 말하시는건지 아님 다른 단위인건지~
    게량컵이 없어서 g이나 ml로 환산해야해서요...
    맛잇는 초콜릿케익레시피 찾다가 귤님것이 가장 맛있어보여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