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쓩님이 나가면서 전해준 우편물. 코스코에서 오늘도 무슨 쿠폰이 왔나? 하고 열어보았더니
며칠전 뉴스에 나온 청소기 리콜 안내장이 들어있었다.
어제까지만해도 리콜안내에 대한 얘기가 홈페이지에 없다고 해서 궁금해하고 있었는데...
구입한 사람들에게 모두 연락을 해주는건지 아니면 그냥 코스코 회원 모두에게 연락을 해주는건지는 모르지만
바로 이렇게 안내를 받을수 있다니 아주 마음이 놓인다.




이 충전식 청소기의 배터리 과열 사례가 있다고 하여 리콜하는것으로 수리해주는것이 아니라
핸디부분만 새상품으로 교환해주는것이라고 하는데
해당 모델ZB 271RF, ZB271WF, ZB271GF 이며
해당 시리얼 번호74200001~84500400에 해당하면 리콜 되상이 된다고 한다.

제품의 모델명과 시리얼 번호를 확인 한 후 해당하는 사람들은
1600-3496 무상교환전용선 으로 전화하면 된다.

그래서! 전화했다.
안내를 받자마자인지 모르지만 전화는 무지하게 통화중이었고 여러번 걸어 겨우 통화가 되었다.
구입처와 구입자의 연락처, 주소를 확인했고
제품은 현대택배를 통해 맞교환 하거나 수거 후 배송해준다고 했으며 모든 과정은 적어도 1주일안에 이루어질수 있도록
처리하고 있다고 한다.
제품은 수거 후 폐기하므로 택배 기사가 들고갈수 있도록 종이쇼핑백에 넣고 테이핑해달라고 하였고
혹시나 걱정이 되서 사용하는동안 터지거나 하는 사고가 없는지 물어보았더니
위험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해당 제품의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사례가 있어 안전을 위하여 리콜을 하는것이므로
교환시까지 사용하는데 있어 큰 문제가 있지는 않을것이라 했다.




리콜에 대한 내용이 뉴스에 나오고 공지된 날짜부터 정확하게 일이 처리되고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
대부분 우리나라의 제품은 리콜하게 될 경우
실제로 위험 사례가 있어야만 리콜을 하고 직접 센터로 가져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비해
이 회사는 위험요소만으로도 전세계적인 리콜을 하며 직접 수거 및 배송해준다는것만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는 행동이라
할수 있겠다.
우리나라에서는 리콜이 좋지 않은 제품이라는 인식을 주는면도 없지 않지만 어떤면으로는 판매 후 입 싹 씻는것보다는
훨씬 책임있는 대응방법이 아닌가 싶다.
특히나 배터리(특히 핸드폰)의 폭발 문제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그 위험성을 알수 있고 실제 사례가 매우 많음에도 불구하고
리콜이나 보상이 전혀 되지 않는 경우를 많이 볼수 있는데 이번 리콜이 바로 배터리부분의 문제때문이라니...

게다가 충전식 청소기는 아무래도 사용할수록 성능이 조금씩 저하되는것을 느끼는데
핸디부분만이라도 완전 새 제품을 받을수 있으니 아주 만족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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